沪江韩语微信号: hjkorean
钟硕欧巴可以说是拍啥火啥,这除了自身的演技和颜值之外,也存在着一定选剧本和选角色的秘诀及规律,看看机智的他演过的角色都有哪些共同点吧~
1.기구한 사연 하나쯤 품고 있을 것
1.至少拥有一个坎坷的故事
▶ 이종석이 선택한 캐릭터는 언제나 굴곡진 인생 그래프를 자랑한다. 가족들은 걸핏하면 죽고, 마음둘 곳 없으며, 나아가선 체제의 희생자가 되기까지. 불행을 먹고 자란 소년은 웃어도 처연하고 뭘 해도 아련하니…
▶ 李钟硕选择的角色总是充满曲折的人生。从家人们总是动不动就离世,心灵没有归属,到成为体制的牺牲者,遭受不幸长大的少年就连笑容都充满着凄凉,做什么都觉得恍惚。
<학교 2013>의 고남순 목숨같이 소중한 친구 흥수의 다리를 다치게 해 그의 미래를 빼앗았다는 죄책감을 안고 산다. 3년 후 같은 학교로 전학 온 흥수 곁을 사죄하는 마음으로 맴돌지만, 이미 흥수의 마음은 굳게 닫혀버렸다.
《学校2013》里的高南舜把他死党兴秀的腿弄伤,一直怀着夺去了兴秀未来的愧疚感活着。3年后兴秀也转来,高南舜怀着愧疚感,一直在兴秀周围徘徊,但是兴秀的心已经变得封闭了。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박수하 어릴 때 유일한 가족인 아버지가 살해당하는 것을 목격한다. 사건 현장에서 생긴 능력 때문에 몰랐으면 좋았을 사람들의 본심을 너무 많이 알게 됐다.
《听见你的声音》里的朴修夏小时亲眼目睹了唯一的亲人,爸爸被杀害的场面。从案发现场产生的超能力,因此知道了太多人的内心。
<피노키오>의 기하명 화재로 소방관이었던 아버지를 잃고, 아버지가 무리하게 대원들을 이끌고 현장에 진입했다는 누명까지 쓰는 바람에 살인자의 가족이라 매도당한다. 결국 어머니는 하명과 함께 동반 자살을 시도. 하나뿐인 형과도 생사를 모른 채 헤어지게 된다.
《匹诺曹》里的奇河明。爸爸还扣上了冒失带领队员进入火灾现场的罪名。因此,遭到人们辱骂他是杀人凶手的亲人。最终妈妈和河明试图一起自杀,就连唯一的哥哥也分开了,生死不明。
<닥터 이방인>의 박훈 유능한 의사였던 아버지가 김일성의 수술에 참여한 후, 남한에서 버림받고 북한에서 살게 된다. 애인은 집안이 숙청당해 수용소로 끌려가고, 아들이 탈북해 더 나은 곳에서 살길 바란 아버지가 훈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는다.
《Doctor异乡人》里的朴勋,他的爸爸参与了金日成的手术后,被韩国抛弃,留在了朝鲜。恋人家里遭受了肃清,而被关进收容所。爸爸希望儿子能够脱北,到更好的地方去。为了减少朴勋的负担,而选择了自杀。
《W》의 강철 괴한에게 온 가족이 총격을 당해 죽는다. 설상가상으로 유일한 용의자로 지목되어 온갖 고초를 겪는다. 그때의 트라우마로 베개 밑에 늘 권총을 넣고 잔다.
《W》里的姜哲,黑衣人用枪杀死了他全家人。更糟糕的是,姜哲被认为是唯一的嫌疑人并饱受折磨。因为那时的巨大创伤,姜哲总是在枕头下面放着一把枪睡觉。
2.내가 이 구역의 멘탈 천재
2.我是这个领域的天才
<학교 2013>의 고남순 친구 이상이었던 친구는 이제 자신을 보는 것조차 끔찍해하고, 학교에선 걸핏하면 오정호 패거리가 시비를 건다. 그래도 남순은 꼬박꼬박 학교에 간다. 자신의 방식으로 끝없이 사과하고 묵묵히 하루를 견딘다.
《学校2013》里的高南舜,曾经是他朋友的人看自己都觉得可怕,只要去学校就被吴政浩等人挑衅。就算是这样南舜还是每天都去上学。用自己的方式一直向兴秀道歉,默默地挺过每一天。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박수하 아버지를 죽인 민준국에게 복수심을 가지는 대신 아버지가 살해당했음을 증언해준 혜성을 지켜줘야겠다는 마음으로 살아간다.
《听见你的声音》的朴修夏。闵俊国是杀死爸爸的凶手,朴修夏以保护出庭作证的彗星,替代了对杀父仇人闵俊国的仇恨,并以这样的信念活着。
<피노키오>의 기하명 자극적인 헤드라인을 위해 아버지를 살인자로 내몬 언론. 하명은 진실을 균형 있게 보도하는 진짜 기자가 됨으로써 자신 같은 피해자가 더 이상 생기지 않길 꿈꾼다. 그 과정에서 형의 살인을 직접 보도하기도 한다.
《匹诺曹》的奇河明。为了上头条,而说爸爸不是凶手的言论。河明为了成为报道真实新闻的真正记者,梦想着不要再出现像自己一样的被害者。在这个过程中也直接报道了哥哥杀人的事实。
<닥터 이방인>의 박훈 북에서 훈은 사람으로 실험하며, 외화벌이에 이용되는 의사였다. 스스로를 ‘돌팔이’라 자조하며 살았지만, 다시 의사 가운을 입고 수술을 하는 순간 깨닫는다. 다시 사람을 살리는 의사가 되고 싶다고.
《Doctor异乡人》里的朴勋。在朝鲜,朴勋曾是用活人做实验,赚外汇的医生。虽然自嘲自己是庸医,但是重新穿上白大褂的瞬间觉醒,想再次成为救人的医生。
《W》의 강철 자신의 삶이 모두 허구임을 알게 된 순간 큰 충격에 빠지지만, 이내 현실을 받아들이고 상황을 정리하려 애쓴다. 바라는 건 오로지 자신이 납득할 수 있는 결말, 그것이 곧 해피엔딩이다. 존재의 본질 자체가 흔들리는 와중에 자신의 ‘엔딩’을 향해 달려갈 수 있다니. 사스가 강철!
《W》里的姜哲。知道自己的人生全部是虚构的瞬间,陷入了巨大的冲击。但是马上就接受了这一事实,花心思整理情况。所希望的只是能有一个自己能接受的结局,那就是Happy Ending!自身存在的本质在动摇的情况下,却还能朝着自己的目标奋斗,不愧是姜哲!
3.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을 것
3.拥有特殊能力
▶ 이종석은 내추럴한 캐릭터의 생활 연기보다 드라마틱한 주인공에 더 끌리는 게 분명하다. 본인 비주얼부터 비현실적이라는 걸 매우 잘 알고 있나 봄…. 판타지스러운 설정임에도 납득이 가는 건, 원래 제 능력인 양 자연스럽게 소화하는 이종석의 연기 때문일 테다. 특히 그 특별함의 어두운 면조차 담담하게 끌어안을 때, TV 속 그가 하나의 살아있는 인물로 느껴지기 시작한다.
▶ 比起自然的演技,李钟硕戏剧化的主人公形象更加引人注目。从颜值上就是现实中不太有的,大家应该都很清楚的吧…梦幻般的设定也是可以理解的,因为李钟硕的演技能自然地消化自己本来就是拥有超能力的样子。尤其是他就连腹黑的一面也能不动声色地表现出来,能感受到他演的角色一个个在电视里生动鲜活。
<학교 2013>의 고남순 ‘능력’이라고 하긴 뭐하지만, 경기도 일짱이었던 화려한 과거를 자랑한다. 내가 마음만 먹으면 너네 다 죽는데 은퇴했으니까 참는다… 랄까?
《学校2013》里的高南舜的能力是什么呢?曾经是京畿道的老大,有着华丽的过去。如果我下决心的话,你们全部都完蛋,现在只是隐退了所以...忍着呢?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박수하 사람의 눈을 바라보면 그의 마음을 읽을 수 있다.
《听见你的声音》里的朴修夏只要看着别人的眼睛,就能读出他心里所想。
<피노키오>의 기하명 자신을 구해준 할아버지의 아들 노릇을 하느라 바보 코스프레를 하고 있지만, 사실은 한 번 본 내용은 다 외워버리는 명석한 두뇌의 소유자.
《匹诺曹》里的奇河明因为爷爷救了自己,而在角色扮演成他的傻儿子。但是事实上,是拥有过目不忘的清晰头脑。
<닥터 이방인>의 박훈 북한에서 5년간 다진 생체 실험(!) 내공으로 천재적인 수술 실력을 가지게 된다.
《Doctor异乡人》里的朴勋在朝鲜的五年里做着高强活体实验,使得他拥有了天才般的手术实力。
《W》의 강철 웹툰 주인공인 주제에 엄청난 의지로 작가의 계획을 저버리고 번번이 살아남는다. 현실 세계로 넘어와 자신을 그린 작가에게 총구를 겨누는 전대미문의 캐릭터이기도 하다.
《W》里的姜哲是漫画主人公以强大的意志,违背了漫画作家的计划,每次都死里逃生。穿越现实世界,把枪口对准创作自己的漫画作家,这也是一个前所未有的角色。
4.정의로울 것, 그리고 따뜻할 것
4.正义又温暖的
▶ 그렇게 당했으면서 여전히 사람을 믿는다. 비뚤어질만도 한데 여전히 심성은 따뜻하고. 그는 늘 극중에서 가장 비현실적인 인물이지만, 가장 인간적으로 사고하고 행동하는 인물이기도 하다. 그러니 응원하지 않을 수가 있나. 감정이입 안할 수가 있느냐고!
▶ 受到了那样的不幸,依旧相信别人。虽然也很愤懑,但心性依旧温暖如春。他在剧中一直都是非现实的人物,但也是用正常人的方式来行动思考的人物。怎么能不支持他呢?怎么能不带入感情呢!
<학교 2013>의 고남순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나태주의 시, ‘풀꽃’) 행동이 느려 아이들의 따돌림을 받는 영우에게 남순이 툭 내뱉듯 건넨 위로.
《学校2013》里的高南舜“细看才觉得美,看久了才觉得可爱,你也一样。” 给行动迟缓而受到孩子们排挤的英宇随意说出却是安慰的话。
<너의 목소리가 들려>의 박수하 같은 반 성빈이 날라리라는 이유로 살인미수 혐의를 받게 되자, 무죄임을 알아채고 누명을 벗기기 위해 노력한다. 10년 전 혜성이 생판 모르는 자신을 위해 증언한 것처럼.
《听见你的声音》朴修夏同班的混混成彬有了杀人未遂的嫌疑,了解到成彬无罪之后,为了帮她洗脱罪名而努力。就像10前,彗星为了一无所知的自己那样。
<피노키오>의 기하명 자신의 집을 풍비박산 낸 송차옥 기자를 몰락시킬 기회를 얻지만, 그녀에게 선택지를 준다. 잊고 있던 기자 정신을 스스로 깨울 것인지 아니면 영원히 자본의 꼭두각시가 될 것인지.
《匹诺曹》的奇河明。 宋车玉记者把自己的家弄得支零破碎,奇河明虽然得到了能让宋车玉记者身败名裂的机会,但是河明却给了她选择的余地。是自己醒悟已经忘记的记者精神呢?还是永远做资本的傀儡呢?
<닥터 이방인>의 박훈 권력을 위해 훈의 인생을 손아귀에 넣고 흔들어대던 정치인이 총격을 당했다. 훈은 망설임 없이 수술을 하러 응급실로 달려간다. 이 사람이 깨어나면 또 널 괴롭힐 거란 만류에도 그는 한 가지 원칙을 고수한다. 의사는 사람을 살리는 사람이라고.
《Doctor异乡人》里的朴勋。为了权力,把朴勋的命握在自己的手里的政治人受到了枪击。朴勋当机立断奔去急救室做手术。就算别人劝他”这个人醒了的话,又会受到他的折磨。”他也仍然坚守着一个原则——医生是救人的。
《W》의 강철 정의로운 게 곧 강철의 설정값. 작가의 도발에 총을 쏴버리지만, 그 와중에 생명에 지장이 가지 않는 부위를 골라 쐈다는 사실.
《W》里的姜哲。正义就是姜哲设定的价值。虽然受到了作家的刺激开枪,但是在这种情况下选择了不威胁生命的部位开了枪。
印象中的二硕,真的是拍什么火什么,这么多作品中,你最喜欢哪部呢?明天是二硕的生日,亲故们快来盖楼吧~
长按识别二维码
免费下载“《狼族少年》中韩双语字幕”资源
更多资源请关注每周六【韩剧老司机】栏目哦
老司机与你不见不散!
回复以下关键词获取更多精彩
后台文字回复马上学:发音 | 入门 | 每日一句 | 热词 | 口语 | 美文 | 语法 | topik
后台文字回复马上看:太后 | 韩剧 | 音乐 | 揭秘韩国 | 韩国人看中国 | bigbang
关注我们:沪江韩语(微信号:hjkorean)
↓↓戳"阅读原文"从少年到真男人,揭秘你不造的二硕成长蜕变史!